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

두찡의 일상

프로필사진
  • 글쓰기
  • 관리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  • RSS

두찡의 일상

검색하기 폼
  • 분류 전체보기 (120)
    • 개발 (110)
      • 알고리즘 (6)
      • 일상 (50)
      • 병렬프로그래밍 (8)
      • 도트도전기 (12)
      • 코드로 알아보는 ARM 리눅스 커널 TIL (33)
      • arm64 linux 6 분석 (1)
    • 게임근황 (6)
    • 개발 외 일상 (2)
  • 방명록

2024/12/21 (1)
20241214 4.9.3 per-cpu first_chunk 구성 & 초기화 & 동적할당

오늘 생각한것그러니까 이게 무슨 개념이냐면 어떤 유닛에 static & reserve 영역에 진입할꺼면 전역 schunk 를 참조하고, dynamic 영역에 진입할꺼면 dchunk 를 참조하는 개념인 것 같다! 노드 하나당 chunk 를 하나씩 가지는데, enbedding 방식을 사용하면 연속된 공간에 잡는 것 같다. 그래서 이걸 그룹이라고 묶으면 해당 그룹안에는 cpu 가 하나당 하나의 유닛이 구성되고 first chunk 는 (static + (reserve) + dynamic) * unit 이 된다. schunk dchunk 는 이 first chunk 에 잇는 유닛의 정보를 사용할 때 쓰는듯 (공용 구조체같은 느낌! base addr 에 각 cpu 를 더해서 쓸것만 같아)4.9.3 first ch..

개발/코드로 알아보는 ARM 리눅스 커널 TIL 2024. 12. 21. 15:00
이전 1 다음
이전 다음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  • 링크드인
  • 깃허브
TAG
  • vrpit
  • SuffixArray
  • Obstacle Avoidance
  • 코어 남기기
  • cockroach db
  • 영상 픽셀화 하기
  • vr핏
  • 면접
  • 우리는 vr핏이라고 부릅니다
  • red underline
  • it's called a vrpit
  • boost
  • set value
  • 카카오
  • 잘못된 빨간줄
  • hole-punching
  • ad skip
  • 에러 위치 찾기
  • Quest2
  • shared_from_this
  • print shared_ptr class member variable
  • chrome-extension
  • RVO
  • 봄날에 스케치
  • Visual Studio
  • C++
  • 클래스 맴버 변수 출력하기
  • Golang
  • Reciprocal n-body Collision Avoidance
  • mysql
more
«   2024/12   »
일 월 화 수 목 금 토
1 2 3 4 5 6 7
8 9 10 11 12 13 14
15 16 17 18 19 20 21
22 23 24 25 26 27 28
29 30 31
글 보관함

Blog is powered by Tistory / Designed by Tistory

티스토리툴바